SW융합교육
기업-대학 합동 문제해결형 학습을 통한 SW 인재 양성미래 신산업을 주도할 SW 융합형 인재 양성
1학기(1학점)
[공통]
소프트웨어의이해
2학기(2학점)
[인문/사회/예체능] 컴퓨팅사고와 문제해결
[과학기술/공학] 이공학 프로그래밍
교과목 | 학점 | 개설시기 | 수업방식 | 수강인원 | 비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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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획 | 소프트웨어와 코딩 | 1학점 | 2019년 2월 | 온라인 | 200 (예상) | 학점인정 |
ICT리터리시 | 1학점 | 2019년 2월 | 온라인 | 200 (예상) | ||
놀면서 알아가는 파이썬 | 1학점 | 2020년 2월 | 온/오프라인병행 | 200 (예상) | ||
블록 쌓기로 배우는 엔트리 | 1학점 | 2020년 2월 | 온라인 | 200 (예상) | ||
직접 만들어보는 아두이노 | 1학점 | 2021년 2월 | 온라인 | 200 (예상) |
대상 | 계열 | 교과목명 | 학점 | 운영방법 | 비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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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황 | 1학년 | 공통 | 소프트웨어의이해 | 1학점 | 온라인 강좌 | 2016년부터 시행 |
1학년 | 인문사회 | 컴퓨팅 사고와 문제해결 | 2학점 | 온/오프라인 병행 | 2017. 03 개설 | |
계열별 맞춤형 운영 | ||||||
1학년 | 이공 | 이공학 프로그래밍 기초 | 2학점 | 온/오프라인 병행 | SW교육센터 총괄완료 | |
계획 | 운영방식 개선 |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화 실습 시스템 도입 ( ERICA-MOOC ) | 2019. 03월부터 운영 |
계열 | 진로 | 교과목구성 | 비고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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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1 | Step 2 | ||||
현황 | 국제문화/언론정보 | 웹서비스 제작자 | 웹퍼블리싱 | 웹서비스 구축 |
수업 내용과난이도를 조절하여 맞춤형 코스 개발 |
과학기술/공학 | 피지컬컴퓨팅 제작자 | 소형보드 컴퓨팅 SW제작 |
드론 SW제작 | ||
언론정보/경상 | 데이터 분석가 | 컴퓨팅과 데이터 처리 |
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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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/예체능 | SW활용 능력자 | 스프레드시트 활용 | 컴퓨터 그래픽 응용 | ||
전계열 | 모바일SW제작자 | 모바일 프로그래밍 입문 |
스마트폰앱 제작 | ||
계획 | 전계열 | Apple능력자 | 디지털 포트폴리오 |
크리에이티브 비디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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