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Can은 현장의 문제를 수업 주제로 선정하여 같이 풀어가는 온라인 산학 협력 플랫폼입니다 산업현장의 문제들을 IC-PBL 수업과정을 통해 융합적 접근으로산업체-교수-학생이 함께 풀어갑니다
체계적인 산학연계/협업 및 학생코딩능력증진/관리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
산업체로부터 산업현장의 문제를 제공(Problem bank)받아 IC-PBL수업을 통해 산업체-교수-학생이 함께 풀어감(Idea bank)으로써, 산업체현장 요구수준에 부합하는 코딩능력 배양
iCan 플랫폼 활용
iCan 플랫폼
기업
학생
교수자
역할
현장의 당면 문제 및 필요 기술 습득을 위한 IC-PBL문제를 직접 출제/평가
문제 해결 및 해법의 포트폴리오 작성
수업을 위한 문제 출제
기업이 제출한 문제 리뷰 및 ERICA 55 로드맵에 반영
활용
기업체 수요 기술을 교과/비교과 학생 코딩 학습에 직접 반영
기업 현장의 문제의 솔루션 공모 혹은 산학캡스톤과제 진행
로드맵을 통해 자신의 코딩실력 및 전공이해의 수준을 가늠
취업 시 포트폴리오 및 ERICA 55 수행성과지표 활용
IC-PBL 수업 시 기업체 출제 문제의 수업 활용
iCan플랫폼의 과제 제출 시스템 활용
학생 취/창업지도자료 활용
iCan플랫폼을 이용한 포트폴리오 및 수행성과지표의 공개를 통해 트랙 이수 학생의 코딩 실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필요에 따라 세부적으로 면밀히 파악 가능
산업체 : iCan 플랫폼을 통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를 학교와 공유(Problem bank)하며, 학교로부터의 솔루션/아이디어를 평가/피드백 함으로서 long-term 산학연계 및 협업 가능. iCan 플랫폼 참여기업의 지속적인 확대 계획 (2018년 43개 기업 → 2020년 70개 기업)
교수 : 산업현장문제(Problem bank)를 기반으로 IC-PBL교과목운영
학생 : 각자 계정을 가지고 맞춤형 코딩지도 및 프로젝트 진행/관리 기능을 제공받음. iCan 플랫폼을 통해서 개별 학생의 코딩커리어를 관리하며 코딩능력인증제(ERICA 55) 구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