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W전공교육
기업-대학 합동 문제해결형 학습을 통한 SW 인재 양성전공 | 목표 | 교과과정 운영 방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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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디어 테크놀로지 |
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예측하고 설계할 수 있는 통섭형 미디어 산업 인재 배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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컬처 테크놀로지 |
미래의 첨단 컬쳐 상품과 서비스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 배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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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테크놀로지 |
미래의 첨단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 배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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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공 기초 | 전공 핵심 | 교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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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리학, 전산통계학 등 | 프로그램설계방법론, 데이터베이스, 시스템프로그래밍기초 등 | 경영, 인문, 전공 영어, 문화 등 |
전공 | 미디어 테크놀로지 | 컬쳐 테크놀로지 | 디자인 테크놀로지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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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크로 트랙 |
데이터분석 | 애드테크 | IoT 서비스 | 아트&공연 엔지니어링 |
게임테크 | 사용자경험 | 디자인 엔지니어링 |
가상/증강/ 혼합 현실 |
개설과목 | 빅데이터 처리, 소셜네트워크분석 등 | 디지털 커뮤니케이션론, 융복합미디어 마케팅 등 |
디지털서비스 디자인, 스마트 센서와 액츄에이터 등 | 뮤직 테크놀로지, 디지털공연기획과 디자인 등 | 게임디자인, 기능성 게임 기획과 설계 등 |
감성UI/UX, 인간-컴퓨터 시스템설계 등 |
디자인공학 제작기술, 디자인 소프트웨어 등 | AR/VR 기술응용, AR/VR 컨텐츠 전략 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