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RICA-MOOC 코딩교육 플랫폼을 통한 개방형 SW교육과정 확산
- 현재(기존교육의 문제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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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강생별 코딩 환경 설치와 구성 어려움
- 전용 실습실 외의 공간에서 수업 어려움
- 개선 방안 (ERICA-MOOC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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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웹브라우저 기반 코딩 교육 환경 제공
-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실습실
수강생관리 (진도,시험,채점)자동화
단계별 교과내용 구성
수업의 질적 향상
교수
언제, 어디서든지
ERICA-MOOC교육준비/진행
기존 컨텐츠 사용
기본 컨텐츠 사용
ERICA-MOOC 이란?
인터랙티브 코딩 실습교육 플랫폼
- 온라인 SW교육과정의 필요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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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강생별 코딩 환경 설치와 구성 어려움
- 전용 실습실 외의 공간에서 수업 어려움
- 수강생별 관리(진도, 시험, 채점) 어려움
- 과목별 단계적 학습 운영이 어려움
- 수업의 질적 향상 제한
- 모두의 SW교육은 ERICA-MOOC으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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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웹브라우저 기반 코딩 교육 환경 제공
-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실습실
- 수강생 관리(진도, 시험, 채점)의 자동화
- 단계별 교과 내용 구성 및 운영 용이
- 교육컨텐츠 재활용으로 질적 향상 제공
ERICA-MOOC 운영 계획
ERICA-MOOC 운영 계획
대상 |
시행내용 |
신설 교과목 |
시행시기 |
1단계 |
- 교육 과정 평가 및 이수증 발급 서비스 구축
- STEP 1, 2 교과목 개발 및 운영
- 우수 교과목 성과 확산(KOCW, K-MOOC, 유튜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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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C++프로그래밍
- C프로그래밍심화
- 아두이노
- JavaScript
- TOPCIT
- Git과 GitHub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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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~2025 |
2단계 |
- STEP 2, 3 교과목 개발 및 운영
- 우수 교과목 성과 확산(KOCW, K-MOOC, 유튜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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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메타버스플랫폼
- 클라우드서비스구축하기
- COS 2급(스크래치)
- COS 2급(파이썬)
- ChatGPT
- 정보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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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6~2027 |
3단계 |
- STEP 3 교과목 개발 및 운영
- 각 분류 별 KOCW 연계
- 우수 교과목 성과 확산(KOCW, K-MOOC, 유튜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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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R프로그래밍심화
- 유니티프로그래밍심화
- 프레임워크
- 가상현실구축(Unity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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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8~2029 |